호시노 미치오. 위대한 작가의 유작.






호시오 미치오(1952, 9, 27 - 1996, 8, 8)
자연 사진작가.
주로 시베리아와 캄차카반도의 아름다운 사진들을 담아내는 일본의 유명 사진작가다. 촬영 도중 곰의 습격을 받아 사망.



호시노 미치오씨의 유작이라고 떠도는 사진이 있다.






바로 이게 문제의 사진.

1996년 9월 22일, 자연 사진 작가인 호시노 미치오씨는 촬영차 캄차카반도의  Kurilskoye 호수에 방송 취재팀과 함께 야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녁식사 당번이었던 호시노 씨의 몸에는 당시 음식을 요리했던 냄새가 잔뜩 배어있었고 근처를 배회하던 갈색 곰이 그 냄새를 맡고 야영장으로 들어와 탠트를 습격하고, 호시노씨를 먹이로 착각하고 공격하여, 결국 호시노씨는 사망하셨습니다.

위 사진은 프로 사진작가인 호시노씨가 자신의 생명이 걸려있는 위급한 상황에서도 프로정신을 발휘해 몸을 피하기 보단 카메라를 누르고 죽는 길을 택함으로써 세상에 남겨진, 호시노씨의 유작으로 국내에, 그리고 해외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 사진을 호시노 씨가 찍었고, 저 사진이 호시노씨의 유작이라는건 다 거짓말입니다.


아래는 관련자료입니다.

의문제기
http://www.gopednation.com/forum/showthread.php?p=3543090

정리된 글 [이미 훌륭한 양덕이 다 정리해놓음]
http://behindthephoto.org/about-alleged-michio-hoshinos-last-photograph-of-a-bear


목격담 원본
http://www.sierraclub.org/sierra/199903/kamchatka.asp






목겸담에서 발췌

 [Guide Igor Revenko later gave this self-translated account: "The tragedy happened at 4 a.m. I woke up by call of cameramen. 'Tent! Bear! Tent!' In two seconds, I and my brother and the rest of the crew got out and heard Michio's cry and bear's growl. It was dark and we flashlighted the tent being destroyed and bear back in the grass ten meters away."]

[가이드 이고르 레벤코의 말에 따르면 : 비극은 새벽 4시에 일어났다. 나는 카메라멘의 "텐트에! 곰이다! 텐트에!"라는 소리에 잠에서 깼다. 이 초만에 나와 내 형제, 그리고 다른 동료들은 밖으로 나왔고 미치오씨의 비명과 곰의 으르렁거림을 들었다. 그땐 어두웠고, 우리는 부숴지고 있는 텐트에 손전등을 비췄다. 그리고 곰은 풀숲으로 십미터정도 도망쳤다.]

황당하게도, 캄차카반도는 8월달에 백야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호시노씨가 변을 당한 새벽 네시에도 어둡지 않다, 라는 주장이 일부 제기되었지만, 가이드의 말을 들어보면 당시는 주변이 어두워 플래쉬라이트를 비춰야 할 정도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밝은 대낮에 텐트를 습격하는 저 사진은 호시노씨가 마지막에 찍은 사진이 될 수 없지요.



참고로 정리된 글, 에서 얻은 정보에 따르면

[the photo was photoshopped by a user BonnySaintAndrew as a an entry for a Final Photo 9 contest.]

저 사진은 Final Photo 9 이라는 대회에 BonnySaintAndrew 라는 사람이 응모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합성안 본인은 저런식으로 이용할 의도가 없었겠고.. 그저 뜬소문과 헛바람을 만들어내기 좋아하는 인터넷의 몇몇 분들이 성급한 판단을 내린 것이겠죠.

여하튼, 결론은 그렇습니다.

조작이고, 거짓이고, 뜬소문입니다.



사람이 죽은 일이기에 언급은 하고싶지 않지만

호시노 미치오씨의 작품은 작품 그 자체로 아름답기 때문에 거기에 조작된 아름다움을 더 할 필요도 없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씁니다.





결론 : 이 사진은 훼이크 입니다.


덧글

  • tore 2010/05/24 21:23 #

    섬뜩하네요. 헙. (그런데 2번째와 3번째 링크는 missing page라면서 안나옵니다)
  • Fedaykin 2010/05/24 21:55 #

    아, 수정했습니다. 지적 감사드립니다.
  • 싸우는벌레 2010/05/27 22:52 #

    첫번째 페이지에서 막혔다 ㅠㅠ 미싱 풰이쥐
  • Fedaykin 2010/05/27 22:53 #

    그냥 복사해서 들어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